연휴 동안 아이들과 함께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방문했다. 오전 시간이라 비교적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점심시간이 지나고 나니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모여 체험존이 북적였다.
평소에 로봇과 4차 산업혁명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과 관점을 넓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늘 생각해왔다. 우리 세대가 생각해 보지 못한 기술이 펼쳐지는 세상을 살아가야 하는 자녀들에게 어떤 경험을 선사해야 할까. 그 답이 현대 모터스튜디오에 있다.
상설 전시 관람을 위해서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해야 하며 1층은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현대 모터스튜디오의 비전
사람을 움직이는 수단에서 마음을 움직이는 공간으로
Mission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고객들에게 흥미로운 감정을 선사하고, 많은 고객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나아가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현대자동차의 가치를 오랫동안 전할 것입니다.
✅ 운영시간
09:00 ~ 20:00
신정 휴관, 설날/추석 당일 및 익일 휴관
✅ 고객센터
1899-6611 (ARS 1번)
✅ 체험전시 이용요금
성인 : 만 19세 ~ 만 64세, 청소년 : 중학생 ~ 고등학생, 어린이 : 만 36개월 ~ 초등학생, 경로 : 만 65세 이상 / 증빙서류 지참
✅ 상설전시
성인 10,000원 (개인) 7,000원 (단체)
청소년 7,000원 (개인) 5,000원 (단체)
어린이 5,000원 (개인) 3,000원 (단체)
경로 5,000원 (개인) 3,000원 (단체)
✅ 4D Ride
- 성인 7,000원
- 청소년 6,000원
- 어린이 4,000원
✅ 상설전시 4D Ride 통합권
- 성인 16,000원
- 청소년 12,000원
- 어린이 8,000원
✅ 주차 정보
체험전시 관람 고객 / 3시간 무료
차량시승 이용 고객 / 2시간 무료
샵, 키친 바이 해비치, 카페 바이 해비치, 카페M 바이 해비치 이용 고객 /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기술과 사람을 이어주는 곳이다. 단순히 첨단 기술을 전시하는 곳이 아니라 공간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메시지인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 Progress for Humanity>를 전달하고자 한 노력이 엿보였다. 모터스튜디오지만 잘 지은 미술관에 들어선 기분이 들 정도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1층에는 GV70, 그랜저, 아반떼,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N Line, 아이오닉 5 N, 캐스퍼 Electric, 엑시언트 프로, G70 SHOOTING BRAKE, G70, GV80 COUPE 가 전시되어 있으며 모두 만지고 탑승해 볼 수 있어 아이들이 대단히 만족했다. 콘셉트카는 지정된 시간에 맞춰서 차량 내부가 오픈된다.
URC-2
최우람, 2016
폐차 직전의 자동차에서 분해한 후미등을 모아 작가는 새로운 에너지를 부여했고, 그 빛이 사방으로 흘러넘치며 뜨겁게 이글거리는 작은 별이 되었습니다. 붉은빛을 띠는 별로 재탄생한 작품은 별의 이름을 짓는 방법에 따라 별을 발견한 작가의 이름 'U-Ram Catalog-No.2'의 약자인 URC-2로 지어졌습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밝힐 붉은 별과 조우하며, 각자의 작은 우주를 항해하길 기대합니다.
상설전시 입장
✅ 상설전시(개인)
Into the car를 통해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체험해 보는 전시
✅ 참여가능연령
일반 관람객
✅ 예약인원
1 ~ 19명
✅ 운영시간
10:00 ~ 19:00
✅ 이용방법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 또는 전화 예약
(이용일 1일 전 ~ 30일 전 예약 가능)
✅ 문의
1899-6611 (ARS 1번)
(운영시간 09:00 ~ 18:00, 신정, 설날 및 추석 당일/익일 휴무)
실제로 자동차 제작 과정에서 투입된 로봇을 보고 압도되는 느낌을 받았다. 4차 산업혁명은 로봇의 시대다. 삼성전자도 차세대 성장 동력 중 하나로 낙점한 로봇 사업을 낙점했으며 2030년에는 AI가 탑재된 인간 형태의 휴머노이드 로봇을 투입해 반도체를 만들게 된다고 한다. 첨단 기술과 창의적 인재가 국가 원동력인 우리나라에서 앞으로 어떤 미래 교육이 필요할지 생각해 보았다.
자동차의 내부의 에어백 위치와 충돌 시 어떻게 부풀어 올라 탑승자를 보호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손바닥 마크가 있는 에어백에 손을 갖다 대면 저절로 바람이 빠진다.
차량 충돌 테스트 과정과 차량 방지 시스템을 통해 사고를 방지하는 영상을 시청한다.
*차량 충돌 방지 시스템은 센서, 카메라 및 레이더 기술을 사용하여 도로의 다른 차량, 보행자 또는 장애물과의 충돌 가능성을 감지하는 차량의 안전 기능이다.
친환경 에너지, 수소
현대 넥쏘는 수소와 산소의 결합으로 에너지와 물을 발생시키는 수소전기차다. 넥쏘의 내부에서 수소가 어떤 과정을 통해 전기를 발생시키는지 모니터를 보면서 가이드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미래 모빌리티 환경
미래의 모빌리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자율 주행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하고 모빌리티 안에서 사물 인터넷을 통해 집안의 환경을 세팅하고 쇼핑, 영화 감상 등을 즐길 수 있다.
각각의 발광 스틱에는 차량용 센서가 탑재되어 있다.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파악해 움직이는 방향대로 길을 열어주며 몽환적인 분위기가 연출된다.
현대 자동차가 꿈꾸는 미래 모빌리티
음악과 영상에 맞춰 쇠막대가 솟아오르며 이미지를 구현한다. 기술과 음악, 영상의 조화가 환상적이다. 끝난 후에도 여운이 오랫동안 남는 아름다운 전시였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샵(SHOP)
위치 / 2F
운영시간 / 09:00 ~ 20:00
3층 카페M 바이 해비치는 전시 관람 도중, 향긋한 커피와 신선한 주스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다.
위치 / 3F
운영시간 / 11:00 ~ 19:00
4D Ride
글로벌 최고 수준 제작팀의 참여로 한 층 업그레이드된 4D Ride를 경험할 수 있다.다양한 특수효과로 가득 채운 몰입감 넘치는 공간에서 로봇이 되어 세상을 구하는 히어로가 되어 보자.
재난 상황에서 자연과 인간을 보호하기 위해 최첨단 로봇이 투입되어 상황을 종료하는 과정을 4D 영상으로 보여준다. 좌석이 영상의 상황에 맞춰 움직이며 바람과 수증기가 나오는 등 실감 나는 상황이 연출된다. 이제껏 감상했던 4D ride 중 최고 수준이었다.
옆자리를 보니 아이가 자신이 로봇에 탑승해 조종하는 것처럼 모션을 취하고 있어서 너무 귀여웠다. 실제로 또봇, 헬로 카봇 애청자. 아이가 로봇을 좋아한다? 현대 모빌리티 4D ride 무조건 좋아한다.
제네시스 콘셉트카
2026년 내부를 변경해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앞좌석을 회전시켜 뒷좌석과 마주 보고 앉을 수 있다. 뒷좌석에 개인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앞좌석의 모니터는 대시 보드 안으로 들어갔다 나왔다 한다. 수동 운전을 위해 핸들이 장착되어 있고 모든 차량 기능은 모니터에서 조작 가능하다.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외국인 관람객을 위해 영어, 중국어로도 가이드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선 가이드를 '구루'라고 하는데 상설 관람을 마치고 1층에서 차량 체험을 하다보니 외국인 구루가 국제 학교 어린이들에게 영어로 설명을 하고 있었다. 글로벌 기업답게 관람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띈다. 이 곳에서 미래의 모빌리티 환경을 선두해 갈 현대 자동차의 비전을 엿볼 수 있었고 아이들에겐 미래에 대한 가능성과 상상의 날개를 펼쳐 줄 좋은 체험이었다.
'여행, 맛집,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시간 푹 고아낸 사골 육수가 한 알에, '백설 사골가득 육수에는 1분링'으로 간편하게 끓인 사골 떡국 (12) | 2024.10.13 |
---|---|
주말에는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 돼지 목살 짜장 스파게티,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면 (21) | 2024.10.06 |
하동군 지리산 생태과학관, 지리산의 생태를 배워요. 하동 어린이 체험 3D 입체 영상관, VR체험관, 지리산 숲체험 (14) | 2024.10.04 |
덕후력 충전소, 키덜트의 성지, 서울 안의 작은 일본 홍대 AK PLAZA 탐방기, 서울 가볼 만한 곳, 홍대입구 AK플라자 (40) | 2024.09.30 |
별천지 스타웨이 하동, 스카이워크 전망대, 대하소설 '토지'의 평사리를 바라보다. (26) | 2024.09.29 |